Q. ESM상품등록 시 C.쇼핑몰관리 > [01]쇼핑몰부가정보에서 [출하지] 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올땐 어떻게 해야하나요?

A.

ESM(옥션1.0, 옥션2.0, 지마켓1.0, 지마켓2.0, ESM2.0) 상품등록 시 C.쇼핑몰관리 > [01]쇼핑몰부가정보에서 [출하지] 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오는 이유는,

부가정보에서 출하지를 설정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설정하시는 방법은,

faq01

[C.쇼핑몰관리 > [01]쇼핑몰부가정보 > 검색옵션더보기를 이용해 수정하실 부가정보를 검색 > 수정]버튼을 누르시면

 

faq02

해당팝업창이 나오게 됩니다.

표시된 출하지 검색버튼을 눌러주신다음

 

faq03

 

주소검색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판매자ID를 선택하신다음 [검색]버튼을 눌러주시면 ESM(옥션, 지마켓, 옥션2.0, 지마켓2.0, ESM2.0)에서 설정한 출하지가 나오게 됩니다.

[출하지선택]에서 선택하신다음 [선택]버튼을 누르셔서 완료해 주시면 됩니다.

출하지 설정이 완료되셨다면 쇼핑몰상품등록 또는 수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Q.출하지를 검색했을때 아무것도 나오지 않을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A.

C.쇼핑몰관리 > [01]쇼핑몰부가정보 > 부가정보팝업창에서 출하지를 검색했을때 조회가 되지 않을경우에는

ESM에서 출하지를 설정하지 않아서 입니다.

 

설정하시는 방법은,

ESM11

ESM에 로그인 하신 후,

상품 등록/변경 > 상품등록(2.0) 화면 또는

상품 등록/변경 > 상품관리(2.0) > 상품수정 화면 에서 발송정책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esm06

상품등록 또는 수정화면 하단쪽에 [배송정보 > 배송비 설정 > 1. 출하지 설정] 에서 [관리]버튼을 눌러주시면

 

esm07

해당 팝업창에서 출하지를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출하지 등록이 완료되셨다면, 비젬[C.쇼핑몰관리 > [01]쇼핑몰부가정보 > ESM 부가정보(옥션1.0, 옥션2.0, 지마켓1.0, 지마켓2.0, ESM2.0) 팝업화면]에서 출하지를 검색하셨을때 조회되실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