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11번가 상품등록 시 C.쇼핑몰관리 > [01]쇼핑몰부가정보에서 [출고지](또는 [반품/교환지]) 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라는 메세지가 나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A.

11번가 상품등록 시 C.쇼핑몰관리 > [01]쇼핑몰부가정보에서 [출고지](또는 [반품/교환지])을 확인해주세요 라는 메세지가 나오는 이유는,

C.쇼핑몰관리 > [01]쇼핑몰부가정보 > 11번가 부가정보에 출고지 또는 반품/교환지가 입력되지 않아서 입니다.

 

설정하시는 방법은,

faq6

[C.쇼핑몰관리 > [01]쇼핑몰부가정보 > 검색옵션더보기를 이용해 수정하실 부가정보를 검색 > 수정]버튼을 누르시면

 

 

faq002

해당 팝업창이 나오게 됩니다.

표시된 출고지와 반품/교환지에 검색버튼을 눌러주신다음

 

 

faq003

주소검색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판매자ID를 선택하신다음 [출고지검색]버튼을 눌러주시면 11번가에서 설정한 출고지 또는 반품/교환지 주소가 나오게 됩니다.

선택 버튼을 누르셔서 설정을 완료해 주시면 됩니다.

출고지 또는 반품/교환지 설정이 완료되셨다면 쇼핑몰상품등록 또는 수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Q. 출고지 또는 교환/반품지에서 검색을 했을때 아무것도 나오지 않을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A.

C.쇼핑몰관리 > [01]쇼핑몰부가정보 > 부가정보팝업창에서 출고지 또는 반품/교환지가 검색을 해도 조회가 되지않을 경우에는

11번가에 출고지 또는 반품/교환지를 설정하지 않아서 입니다.

 

설정하시는 방법은,

faq004

[11번가 셀러오피스 로그인 > 판매자정보 > 판매자정보관리]에서 출고지주소, 반품/교환지 주소 옆에

[출고지 관리]와 [반품/교환지 관리]버튼을 눌러주시면

 

faq005 faq006

주소록 조회하시는 팝업창이 나오게 됩니다.

출고지와 반품/교환지 두가지 모두 등록이 완료되셨다면

 

faq008

[11번가 셀러오피스 > 판매자정보 > 판매자정보관리] 에서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11번가 출고지와 반품/교환지를 각각 등록이 완료하셨다면 비젬 [C.쇼핑몰관리 > [01]쇼핑몰부가정보 > 11번가부가정보 팝업화면]에서 출고지와 반품/교환지를 검색하셨을때 조회되실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