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비젬에서 지원하지 않는 쇼핑몰 또는 일반 매출 거래처의 주문서를 관리하고 싶을땐 어떻게 하나요?

A.
 
비젬에서 지원하지 않는 쇼핑몰 또는 일반 매출 거래처주문서 관리를 원하신다면 먼저 쇼핑몰 등록을 해 주셔야
주문서 관리가 가능합니다.
 
 

<< 쇼핑몰 등록 방법 >>

 
1. [A.기본정보 > [03]쇼핑몰관리(일반)] 메뉴에서 [신규쇼핑몰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1

2. [신규쇼핑몰등록] 팝업창에서 [필수] 항목 작성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하시면 쇼핑몰 등록이 완료됩니다.

2

3. 쇼핑몰 등록이 완료되시면 [쇼핑몰ID] 버튼을 클릭합니다.

3

4. [쇼핑몰기본정보수정/ID셋팅] > [쇼핑몰로그인정보] 에서 [필수항목] / [사용여부 > 사용] 작성/선택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하시면 하단에 등록된 ID 가 확인됩니다.
((거래처를 등록하시는 경우, [쇼핑몰ID > 업체명] / [쇼핑몰이름 > 거래처명] 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4
 
 

※ 쇼핑몰 과 ID셋팅 이 완료되셨다면 [건별] / [대량] 주문서입력 방법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주문서 건별 등록법 >>

 
1. [D.주문관리 > [02]주문서입력(건별)] 메뉴에서 건별로 주문서 입력이 가능합니다.
[매출처 정보입력] > [미지원] 으로 선택 후, 쇼핑몰쇼핑몰ID 를 선택합니다.
 
2. [필수항목] 작성 후, 하단에 있는 [주문추가] 버튼을 클릭하시면 하단에 주문서가 보이게 됩니다.
 
3. 주문서 선택 후, [주문저장(전체)] 버튼 클릭 시, [주문확정] 메뉴로 주문서가 이동하게 됩니다.

5

6
 
 

<< 주문서 대량 등록법 >>

 
1. [A.기본정보 > [03]쇼핑몰관리(일반)] 메뉴에서 대량으로 주문서 입력을 하기 위한 [주문서양식] 을 등록합니다.
———-> [주문서양식] 의 [컬럼명칭] 은 쇼핑몰의 [주문서 엑셀양식 열] 이름과 동일하게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7

000

2. 등록이 완료되시면 [D.주문관리 > [03]주문서입력(대량)] 메뉴에서 등록된 양식에 맞춰 [엑셀파일] 작성합니다.
 
3. 작성완료 된 엑셀파일을 [파일선택] 하신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주문확정] 메뉴로 주문서가 이동하게
됩니다.
 
※ 엑셀파일로 주문서를 대량등록 하실 때 반드시 [주문서양식] 의 [컬럼명칭] 과 [엑셀파일] 의 [컬럼명칭] 이 일치
해야 주문서 입력 시,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8

9

10
 
 

※  비젬에서 지원하지 않는 쇼핑몰 또는 일반 매출 거래처주문서

운송장전송불가하므로 해당 주문건은 강제완료처리 후, 판매자 사이트

에서 수기처리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