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수집된 주문건 중, 일부 주문건을 운송장인쇄 에서 제외(보류) 하려면 어떻게하나요?

A.

 

수집된 주문건 중 일부 주문을 운송장 인쇄에서 제외(보류) 하는 방법은 주문의 배송상태를 [배송보류] 상태로 지정하시면 됩니다.
 
보류 설정/해제 방법은 총 2가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 첫번째 보류 설정/해제 방법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1. [D.주문관리 > [06] 주문서관리] 메뉴에서 제외(보류) 하고자 하는 주문건의 체크박스를 체크 후, [부가기능]에 있는
[배송상태변경(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1

2. [주문서 일괄 배송상태 변경] 팝업창 에서 [배송상태] > [Z10 : 배송보류] [보류해제일] > [지정날짜]
선택하여 [저장] 버튼을 클릭하시면 [운송장인쇄] 메뉴에서 보류로 지정한 주문건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2

 
 
+++ [운송장인쇄] 의 숫자는 최근 30일 간 수집된 총 확정주문건(보류를 포함한 건수) 으로 총 주문은 2건 이지만,
주문서 관리 화면에서는 1건만 나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printWaybillafterdelay
 
 
+++ 아래는 보류 해제 방법입니다. +++
 
1. [D.주문관리 > [06] 주문서관리] 메뉴에서 [상세 검색 펼치기] 체크 후, 보류건 검색의 [보류포함검색] 을 지정하여 검색 하시면 총 주문건이 검색이 됩니다.
[보류설정] 된 주문건 에선 [보류] 표시와 [보류해제일] 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printWaybillEntire_delay

2. [배송보류] 된 주문건 보류해제 방법은 [D.주문관리 > [06] 주문서관리] 메뉴에 있는 보류주문건 의 [확정됨] 보라색 버튼을 클릭 하시면 [주문상세정보 보기 및 수정]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3. 해당 창의 [배송 및 주문상태 변경정보] 란에 있는 [보류해제일시] > [보류해제] 초록색 버튼을 클릭하시면 보류
해제가 완료됩니다.

4. 대량으로 [보류해제] 를 원하신다면 동일하게 [D.주문관리 > [06] 주문서관리] 메뉴에서 [보류설정] 주문건을 검색
하신 뒤 [배송변경] 체크박스 체크 후, [부가기능 > 배송상태변경(선택)] 을 클릭합니다.

20170803_152817_170

5. [배송상태변경] 팝업창 에서 [배송상태 > Z10 : 배송보류] / [보류해제일 > 오늘 또는 이전 날짜] 로 선택하신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대량으로 주문건 보류해제가 완료 됩니다.

20170803_152841_866

 
 
<<< 두번째 보류 설정/해제 방법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1. [D.주문관리 > [05]주문서보정관리] 메뉴에서 제외하고자 하는 주문의 보류 해제일 날짜 를 선택 합니다.

newEditDelaywaybill

2. 설정된 보류 해제일 확인 후, [화면저장(전체)] 버튼을 클릭하시면 [배송보류] 설정이 완료됩니다.

newEditDelaywaybill2

newEditDelaywaybill3
 
 
+++ 아래는 보류 해제 방법입니다. +++
 
1. 보류 해제일오늘 또는 이전 날짜 로 설정 후, [화면저장(전체)] 버튼을 클릭하시면 보류해제 가 완료됩니다.

newEditDelaywaybill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