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M 2.0 상품등록 매뉴얼

기본정보

  1. A기본정보 > [02]쇼핑몰관리(지원) 의 ESM2(S1000073)에 ESM 마스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등록해주셔야 이용 가능합니다.

마스터 ID는 ESMPLUS 사이트 ESM+ 계정(ID)관리 > 마스터 및 서브 ID관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sm1

2. 비젬 상품명은 ESM2.0의 [검색용 상품명]으로 등록되며, 비젬 상품 약어는 ESM2.0의 [프로모션 상품명]으로 등록됩니다.

  • 검색용 상품명은 상품등록 후 수정 불가 항목입니다.
  • 프로모션 상품명은 상품등록 후 수정 가능 항목입니다.

3. 사이트에서 홍보문구를 지원하지 않아 상품등록 시 반영되지 않습니다.

 

추가정보

1. 브랜드명은 사이트에서 완전히 일치하는 것만 등록됩니다.

-일치하지 않을 경우 빈 값으로 등록

-ESM 2.0 사이트에서 브랜드 검색 후 등록 가능합니다.

2. 신상품으로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카테고리

1. 먼저 C.쇼핑몰관리 > [02]쇼핑몰카테고리에서  ESM2.0 카테고리를 지정해주세요.

2. ESM2.0 카테고리 지정 후 옥션 카테고리와 G마켓 카테고리를 지정해주세요.

 

상세설명

1. 상세설명은 이미지 태그 안에 있는 이미지로 등록됩니다. 이미지 사이즈는 ESM2.0에서 권장하고 있는 가로860 * 세로2500을 맞춰 주세요.

 

선택사항

1. 조합형 1,2단계 및 작성형 선택사항만 지원합니다.

2. 카테고리에 따른 추천옵션명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3. 일부 추천옵션을 제외하고는 옵션항목명에 입력가능한 옵션항목값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4. 사이트 정책상 옵션 추가금액 입력 내용은 반영되지 않습니다.

 

추가구성

1. 사이트 정책상 추가구성 옵션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상품등록

1. ESM 2.0 마스터 아이디를 기준으로 하여 하나의 비젬 상품을 마스터 아이디 하나로 ESM 2.0에 등록합니다.

2. 만약 C.쇼핑몰관리 > [01]쇼핑몰부가정보에서 ESM2.0의 부가정보에 옥션에 해당하는 부가정보만 등록이 되어있다면 옥션에만 전송되며,

G마켓에 해당하는 부가정보만 등록이 되어있다면 지마켓에만 전송이 됩니다.

동시등록을 할 경우에는 옥션과 G마켓의 발송정책, 택배사, 출하지, 반품교환주소, 배송비템플릿을 동일하게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3. ESM 2.0 마스터 아이디로 전송했을 경우 하나의 상품으로 관리가 가능하며, 옥션과 G마켓 별개로 상품을 관리하지 못합니다.

 

상품수집

1. ESM 2.0 마스터 아이디를 기준으로 하여 옥션과 G마켓에 동시등록된 상품을 하나의 상품으로 수집합니다.

 

판매중지/재개

1. 같은 마스터상품번호로 등록된 상품이기 때문에 옥션,G마켓 상품을 하나로 취급하여 판매중지/재개를 지원합니다.